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
학사안내

학사안내 수업 [*]일반대학원

[*]일반대학원

수강신청

수강신청이란 본인이 해당 학기 동안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하고 그에 대한 수업료를 납부하는 과정을 말합니다.
정해진 기간과 절차에 따라 수강신청을 완료해야 하며, 수강과목은 수강신청(정정)기간 외에는 정정 및 취소할 수 없습니다.

수강신청 기간, 신청 및 납부사항, 유의사항 확인 할 수 있는 표

구분 기간 신청 및 납부사항 유의사항
수강신청(등록) 개강 전 소정기간 수강과목신청, 수업료납부 완료 수업료 납부까지 완료해야 수강신청(등록)이 완료됨
수강신청 정정 개강 후 소정기간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(등록)을 완료한 경우 필요시 수강과목 정정 폐강과목 신청자의 경우 필히 신청과목 변경해야 함
수강신청 시 유의사항
  • 수강신청 기간 내에 과목신청과 등록금 납부를 완료해야 합니다.
    (수강신청기간 내 정당한 사유 없이 등록을 완료하지 않을 시 학칙에 의해 제적 될 수 있습니다.)
  •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폐강과목을 공지하오니, 폐강과목 확인 후 폐강된 과목을 신청하신 분은 과목변경을 하셔야 합니다.
수강신청
  • 최대 9학점(논문 연구과목 학점 미포함)
    ※ 대학원 수업운영은 정규학기에만 진행
  • 학기당 최소 1과목 이상 신청 필수(논문제출학기 예외)
재수강
  • 본인이 원하는 과목에 대해 재수강할 수 있으며, 이미 취득한 성적에 상관없이 어느 과목이라도 재수강 가능
  • 재수강은 학기 당 최대 3학점(1과목)까지만 가능
  • 유의사항
    • 최근 재수강한 과목의 학점만 인정
      (졸업학점 계산 시, 학점 수 계산에 착오가 없으시기 바랍니다.)
    • 성적증명서 상에는 기 취득한 성적과 재수강한 성적 중 재수강한 과목의 성적으로 인정